회장 인사말씀

존경하는 전주이씨 완풍대군파 양도공 종중 회원 및 전국의 양도공 후손, 종현 여러분! 
금번 새로이 양도공종중 회장직을 맡은 우연(友淵)이 삼가 정중히 인사드립니다.

저는 양도공 20세손으로 항렬은 연(淵)자이며, 담양 홍암 능동 정부인(貞夫人) 산소의 석물(石物) 공사, 명산재(明山齋) 중건(重建), 고양군 양도공 신도비(神道碑) 건립 등의 큰 종사를 주도하고 서예(書藝)에도 뛰어나 고양 양도공 신도비의 두전(頭篆)을 쓰셨고 통정대부(通政大夫) 수직을 받은 양도공 17대손 휘 심백(心자 白자)의 증손이고, 조선조 마지막 과거에 합격하신 휘 봉신(鳳자 信자)의 장손자이자 휘 의필(義자 弼자)의 장남으로서 양도공 종가가 있는 영광군 묘량면 당산마을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양도공 탄생 666년, 서거 603년이 되는 해에 종중 화합을 염원하는 종현님들의 간절한 바램으로, 제가 회장으로 추대ㆍ선출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저희 새 집행부는 시대 부응하는 자세로 더욱 강도 높은 사명감과 도덕성과 책임감을 갖고 종사에 임하겠습니다.

종사는 대의명분(大義名分)에 입각하여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면서 공정⋅투명⋅정직을 바탕으로 공명정대(公明正大)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종친회의 미래를 위해 화합, 포용, 통합정신으로 이끌고 소통하면서 훈훈하고 기쁨이 넘치는 종친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종중 자산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하겠습니다. 

수입은 한계가 있고 지출은 점차 증가하는 실정을 고려하여 양도공 묘역, 회관, 문토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건전재정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및 인터넷 족보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조상의 뿌리와 역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존 홈페이지를 보강, 이 공간이 종현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 배가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특히 인터넷 족보를 통해 선조들의 위업을 알려 후손으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는 것보다는 숭조돈종(崇祖惇宗) 정신을 바탕으로 문중(門中)의 역사, 전통 그리고 미풍(美風)을 수호하고 선양하는데 그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양도공종중 회원님, 그리고 전국에 계신 양도공 후손, 종현 여러분! 

과거는‘역사’이고, 오늘은 ‘선물’이고, 내일은 ‘희망’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양도공종중 회장으로서, 자랑스러운 종친회의 역사를 쓰고, 오늘이라는 선물로, 희망찬 종친회의 미래를 일궈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
양도공종중 회장 우연(友淵) 삼가 올림

홈페이지 관리사무실 :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377 양도공 회관 4층 양도공종중
TEL : 02-738-3372      FAX : 02-738-3376     E-MAIL : yangdogong@naver.com
COPYRIGHT ⓒ 전주이씨 완풍대군파 양도공 종중.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 관리사무실 :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377 
양도공 회관 4층 양도공종중
TEL : 02-738-3372
FAX : 02-738-3376
E-MAIL : yangdogong@naver.com
COPYRIGHT ⓒ 전주이씨 완풍대군파 양도공 종중.
ALL RIGHTS RESERVED.

회원수 : 40 / 방문자수 : 34